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터키 엑스포 행사서 '한국정원' 뽐낸다
상태바
순천시, 터키 엑스포 행사서 '한국정원' 뽐낸다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6.04.21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는 20일부터 30일까지 터키에서 열리는 ‘엑스포 2016 안탈리아’ 행사에 순천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해 참석한다고 밝혔다.
 20일 순천시에 따르면 엑스포 기간 동안 조충훈 시장은 안탈리아시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을 비롯해 국제조형예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정원 준공식, 대한민국 국가의 날 행사 참석 등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조 시장은 21일 안탈리아시와 정원 산업을 중심으로 경제·관광 등 상호 교류 활동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한다.
 27일에는 국제조형예술협회(IA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6 순천 자연환경 국제 아트페스티벌’이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협력을 약속할 예정이다.
 28일은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한국정원 준공식’과 국립국악원의 공연 등 ‘한국의 날 행사’가 열린다.
 안탈리아시에 조성된 한국정원은 순천시가 출품했다.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시 박람회장 내 ‘터키정원’을 조성한 것이 계기가 되면서 2016 안탈리아 조직위원회가 대한민국 정부에 한국정원 출품을 요청했으며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을 보유한 순천시가 EXPO 2016 안탈리아 한국정원 조성에 참여하게 됐다.
 한국정원은 3문형태의 건축물을 비롯해 제기차기, 투호, 팔방 등 한국 전래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어린이 광장’, 한국과 터키가 형제의 나라임을 되새기는 ‘우정의 종’, 순천만의 아름다운 갯벌의 S자 수로를 본떠 만든 ‘물길과 순천연못’ 등으로 구성됐다.
 조충훈 시장은 “EXPO 2016 안탈리아 참석을 통해 양 도시간 실질적 협력 관계를 맺고 자연과 생태를 기본으로 문화와 예술을 통한 아시아 생태문화수도로 나아가는 순천시를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