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스마트 도서관서 독서문화 향유하세요"
상태바
"스마트 도서관서 독서문화 향유하세요"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6.04.21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립 해돋이도서관이 20일 개관식 행사를 갖고 지역 주민들에게 활짝 문을 열었다.
 지난해 2월 착공한 지 1년여 만에 개관하게 된 해돋이 도서관은 지상 2층, 연면적 1490.82㎡의 규모로 송도 해돋이 공원 내에 자리 잡았다.
 도서관의 1층은 디지털 북 카페와 유아 자료를 포함한 어린이 자료실로 꾸며졌으며, 2층에는 종합자료실과 공연장인 해돋이홀이 있다. 또, 한국마사회 인천연수 문화공감센터에서 기증받은 4000여권을 포함한 도서 1만9000여권과 비도서(DVD 등) 500종을 갖췄다.
 또한 전국 도서관 최초로 서가에서 검색과 동시에 책의 위치를 평면도 형태로 보여주는 최첨단 도서검색시스템인 ‘스마트 서가’를 도입해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함은 물론,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인증을 통해 도서관 전체 시설 이용에 있어 누구에게나 안전과 편리를 제공하는 데도 중점을 뒀다.
 이날 개관 행사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시·구의원, 국회의원 당선자 등 주요 내빈과 함께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송도 국제도시에 들어선 최초의 종합도서관 개관을 축하했다.
 한편 송도 해돋이 도서관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국가지정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