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내달 3일부터 화천은 토마토 붉은빛에 빠진다
상태바
내달 3일부터 화천은 토마토 붉은빛에 빠진다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3.07.2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화천토마토축제 6일까지 나흘간 열려
'민관군기업 상생 축제'…40여종 프로그램 다채
2023 화천토마토축제가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치러진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장면. [화천군 제공]
2023 화천토마토축제가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치러진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장면. [화천군 제공]

2023 화천토마토축제가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간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치러진다. 

19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축제는 국방개혁으로 인해 사내면에 주둔하던 27사단 이기자 부대 해체 후 치러지는 첫 축제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축제는 총 6개 테마, 40여 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공연존에서는 전야제와 불꽃놀이, 버스킹, 승리부대 장병의 밤, ㈜오뚜기와 함께 하는 천인의 식탁, 태권도 시범과 공영방송 라이브 커머스, 레크리에이션이 펼쳐진다.  

토마토가 가득한 이벤트존에서는 축제의 킬링 콘텐츠인 ‘황금반지를 찾아라’, 올림픽 5종게임, 15사단 줄다리기 등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이 쉴 새 없이 이어진다. 

플레이존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슬라이딩 수영장, 물총 놀이터, 물풍선 터뜨리기 이벤트, 버블 놀이터 등이 마련된다. 

체험존에는 페이스 페인팅, 토마토 천연팩 체험, 토마토 네컷, 목공예 DIY 체험장, 조경철 천문대 체험, 야외 포토존 등이 준비된다. 

푸드판매존에서는 토마토 소재 먹거리와 청정 화천산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홍보전시존에서는 ㈜오뚜기 홍보관, 15사단 군장비 전시체험 프로그램, 화천군 농촌체험휴양마을 홍보관이 운영된다. 

올해 축제는 사내면의 새 식구가 된 15사단 승리부대와 함께 맞이하는 첫 번째 대형 이벤트다. 

승리부대는 축제 첫날인 3일 오후 6시 군악대 공연을 비롯해 부대 대항 올림픽 5종 게임, 탱크와 장갑차 등 대형 장비와 무기 전시회, 포토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농업인들은 축제 기간 정성껏 키워 출하한 토마토를 판매하고, 관광객들은 마트보다 신선한 토마토를 산지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홍보관을 운영하는 ㈜오뚜기는 `천인의 식탁' 이벤트를 통해 자사 토마토 소스를 활용한 파스타를 만들어 관광객 시식행사를 열고 있다. 

소상공인이 느끼는 지역경제 효과도 매우 크다. 

토마토축제가 열리는 주말이면 축제장 주변 숙박시설과 음식점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기 때문이다. 

최문순 군수는 “많은 분들이 화천토마토축제를 만끽하고, 품질 좋은 화악산 토마토도 저렴하게 구매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