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영어교육 환경개선과 글로벌인재 육성 위한 교두보 역할
부산 기장군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24일까지 진행하는 기장거점영어센터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절차를 오는 7일부터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2023학년도 기준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과 성인이며, 가을학기에 신규로 참여하는 수강생은 수강 전 레벨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레벨테스트는 7일부터 11일까지 접수해 14일부터 16일까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재원생은 8일부터 18일까지 접수를 별도로 진행한다. 접수와 레벨테스트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기장거점영어센터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2009년부터 기장군이 운영 중인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원어민 강사의 100% 실용영어 회화 수업으로 주 5일간 진행하며, 특히 1인당 수강료가 3만 5천 원(성인 4만 원)으로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있어 학부모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거점영어센터는 기장교육행복타운, 기장종합사회복지관, 정관읍교육행복센터, 월내복지회관, 일광거점영어센터 총 5개소에서 운영되며 16명의 우수한 원어민 강사진이 투입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기장거점영어센터가 관내 영어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나아가 지역내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