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산시민회관, 문예진흥 공모사업 참여 2억2천만원 확보... 우수공연 등 마련
상태바
경산시민회관, 문예진흥 공모사업 참여 2억2천만원 확보... 우수공연 등 마련
  • 경산/ 변경호기자
  • 승인 2016.04.25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경산시민회관(관장 김덕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문예진흥 각종 공모사업에 참여해 3개 분야 국비 2억 2000만 원을 지원받아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우수공연 작품과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이고자 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수준 높은 국립 및 민간 우수단체 공연을 전국 방방곡곡 순회하고 기획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문예회관 역량강화, 비활성화 문예회관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된 사업이며 선정된 문예회관은 초청 경비 등을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에 경산시민회관은 국립단체 우수공연 ‘코리아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민간단체 우수공연인 ‘패밀리판타지쇼’, LDP무용단의 ‘MAUM’, 동화 베스트셀러 ‘누가 내머리에 똥쌌어?’, 유열의 ‘힐링콘서트’와 기획프로그램은 ‘아시아의 전통음악’으로 6개 공연이 선정됐으며 선정된 공연은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공연을 가질 계획이다.
 김덕만 시민회관장은 “경산시민의 생활 속에 좀 더 가까이에서 수준높은 문화예술을 누릴 기회를 제공하고 감동을 전하는 공연이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