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 SK렌터카와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추진
상태바
당진시, SK렌터카와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추진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3.08.2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체결…국토부 하반기 공모
상업·산업·연구 등 복합 공간 조성
오성환 당진시장(사진 왼쪽 세번째)과 SK렌터카 황일문 대표는 24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진시 제공]
오성환 당진시장(사진 왼쪽 세번째)과 SK렌터카 황일문 대표는 24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와 SK렌터카(주)가 국토교통부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시와 SK렌터카는 24일 오전 11시 시청 해나루홀에서 오성환 시장과 SK렌터카 황일문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혁신파크는 기업도시개발 특별법에 따른 기업도시의 한 종류로 지역에 투자하려는 앵커기업 주도로 상업과 산업, 연구 등이 복합된 혁신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기존 기업도시보다 입지유형별 최소면적을 줄이고, 각종 규제 특례와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토부는 올해 하반기 비수도권 지자체와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기업혁신파크 선도지구 공모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와 SK렌터카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 시 당진시 송악읍 일원에 SK렌터카가 추진 중인 자동차 복합물류단지 조성과 연계해 충남의 대표 주력산업이자 기간 산업인 자동차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련 기업 유치와 인프라 구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8월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기업혁신파크와 기회발전특구 등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를 주제로 한 포럼을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상반기부터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도 소개와 기업 참여를 타진해 왔다.

지난 3월 SK렌터카에도 기존 자동차 복합물류단지 조성과 연계해 자동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혁신파크 조성 참여를 제안했으며 실무진 간 업무 협의를 여러 차례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토부의 선도지구 공모사업에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