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지속가능 산업생태계 조성한다
상태바
세종시, 지속가능 산업생태계 조성한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3.09.0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아이디어 반영 미래전략산업 개편 토론회 개최
퀸즈대학교 등 차별화된 전략산업 육성 필요성 강조 
미래전략산업 자유토론회. [세종시 제공]
미래전략산업 자유토론회.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미래전략산업’ 개편안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시는 시정4기 목표인 ‘과학기술육성 자족경제도시’ 달성 및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전략산업 개편을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집현실에서 미래전략산업 육성 및 혁신생태계 조성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유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세종테크노파크 윤석무 기업지원단장이 전략산업 개편 방향과 추진전략을 설명했으며 김영 고려대 세종캠퍼스 부총장이 세종시 혁신생태계 조성방안을 제안했다.

전략산업 개편 방향으로는 서비스‧ICT 융합, 주력산업 고도화, 미래혁신기술 등 3개 분야에 대한 육성전략이 제안됐다.

특히 김영 고려대 부총장은 영국 퀸즈대학교 벨파스트를 예로 들며 차별화된 전략산업 육성 필요성을 강조했다.

시는 지난달 9일 영국 현지에서 퀸즈대학교 벨파스트,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함께 양자내성 암호를 비롯한 사이버보안 기술 분야에서 서로 공동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영 고려대 부총장은 퀸즈대학교 벨파스트가 영국 정부가 운영하는 정보보안센터(CSIT)를 유치, 사이버보안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난달 8일 시와 퀸즈대학교 벨파스트, 고려대 세종캠퍼스 간 체결한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연구 및 산업화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정부의 산업 정책방향 및 산업 흐름을 반영한 전략산업 개편 방향 및 육성전략을 점검하고 실행력 있는 정책추진을 위한 혁신생태계 조성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이번 자유토론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급변하는 글로벌 산업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전략산업 육성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이번 자유토론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급변하는 글로벌 산업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전략산업 육성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