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싱가포르 최대 일간지에서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 소개
상태바
싱가포르 최대 일간지에서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 소개
  • 이일영기자
  • 승인 2023.10.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진 시장 인터뷰 기사 실으며 탄생비화·성공요인 분석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이 싱가포르 최대 일간지 스트레이츠 타임스(The Strait Times)에 특집기사로 소개됐다. 

9일 시에 따르면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지난 달 30일자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가 없다: 딸의 곤경에 영감을 받아 중매인이 된 한국 시장’ 이라는 기사에서 “급락하는 결혼율은 한국의 시 공무원들로 하여금 기술과 소셜 미디어의 힘을 활용하여 미혼 주민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유도한다”면서 “성남시의 ‘솔로몬의 선택’이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꼽힌다”며 세 차례에 걸쳐 300명의 참가자 중 60쌍의 맞선을 성사시킨 것을 소개했다. 

ST는 기사에서 “신상진 시장은 딸과 같은 미혼자들을 위해 중매쟁이 역할을 하기로 결심했고, 시 정부가 주최하는 솔로몬의 선택이라는 이벤트가 탄생했다”며 “솔로몬의 선택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젊은이들의 사교를 돕고, 결혼이 국가에 얼마나 중요한지 설교하는 대신 결혼에 대해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는 것”이라고 말한 신상진 시장의 발언을 소개했다. 

신 시장은 ST와의 인터뷰에서 “먼저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장려하고 결혼을 원하는 사람들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ST는 이어서 지난 9월 23일 세 번째 솔로몬의 선택에서 100명의 참가자 중 21쌍의 커플이 매칭된 데 이어, 가을 단풍 파티와 크리스마스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앞서 지난 8월에는 세계적 권위의 일간지인 뉴욕타임스(NYT) 1면에 ‘솔로몬의 선택’을 집중 조명한 기획 기사가 실린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