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장수공원서 자연체험형 축제 21일 개최
상태바
양천구, 장수공원서 자연체험형 축제 21일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0.1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손으로 직접 조성한 공원
그린페스티벌이 열릴 장수공원 테마정원. [양천구 제공]
그린페스티벌이 열릴 장수공원 테마정원.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자원봉사자 ‘공원의 친구들’과 함께 신월2동 장수공원 내 훼손된 녹지대에 그린 인프라를 재조성하고 오는 21일 자연 체험형 축제인 ‘제2회 양천 그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7일 구에 따르면 지난 9~10월 6주간 녹지를 가꾸는 자원봉사자인 ‘정원·텃밭 친구’ 40여 명은 장수공원 내 훼손된 녹지 공간 6곳을 대상으로 정원 디자인부터 식재 활동까지 직접 참여하며 총 37㎡ 규모의 다채로운 테마정원을 마련하는 등 공간 개선을 추진한 바 있다.

‘함께 다시 그린(Green) 장수공원’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축제는 구민 손끝에서 새롭게 태어난 장수공원의 자연을 무대로 참여형 프로그램을 비롯해 각종 부스와 공연을 통해 세대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새단장한 어르신 전용 운동시설공간을 활용한 ‘어르신 작은 운동회’, 장수공원 곳곳에 숨어있는 식·생물 퀴즈를 맞히는 ‘장수 미션 챌린지’, 연자육 팔찌·테라리움 제작 등 ‘공원의 친구들’ 체험부스, 공원 바닥에 그림을 그려보는 ‘거리 예술가’, 천연이끼 화분·식물도장 찍기 등 자연물을 활용한 ‘공예체험’, 먹거리·포토 부스, 쓰레기 줍기 활동(플로깅) 등이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구는 국악퓨전밴드 ‘잔월’, 길거리 댄스 ‘문즈 크루’, 버블쇼, 바이올리니스트 ‘장한샘’ 등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음악공연을 선보인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