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 DMZ 평화의 길 이어 걷기 행사 진행
상태바
철원 DMZ 평화의 길 이어 걷기 행사 진행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3.10.1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은 DMZ 평화의길 이어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은 DMZ 평화의길 이어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은 DMZ 평화의길 이어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DMZ 평화의 길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국방부, 강원특별자치도 등이 정전 70주년을 기념해 비무장지대(DMZ)를 걸으며 분단의 현실을 체험하고 이를 통한 안보관 및 통일관을 확립하고 접경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했다.

DMZ 평화의 길은 강원 고성에서 인제·양구·화천·철원·연천·파주·김포를 경유해 인천 강화까지 접경 지역의 9개 시·군을 횡단하는 총 524㎞ 구간의 도보길이다.

전날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DMZ 평화의 길 정식 개통을 시작으로 철원에서도 '철원 DMZ 평화의 길'을 운영 중이며, DMZ 평화의 길 안내 및 홍보를 위해 민군협력과에서 DMZ 평화의 길 이어걷기 및 코리아둘레길 걷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철원 DMZ 평화의 길 15코스(노동당사~도피안사~학저수지~철원 걷기 행사에 최대인원인 30명이 참가해 철원 주요 관광지를 걸으며 해설을 듣고 코스 내 리본 달기 행사도 진행했다.

걷기 프로그램 일정은 11월 1주차~3주차 주말 걷기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11월에는 DMZ 평화의 길 리본 달기 행사 이외에 '두루미와 함께 걷는 DMZ 평화의 길'을 테마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