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성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상태바
화성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발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3.11.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청사 전경. [화성시 제공]
화성시청사 전경.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가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을 선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수상으로 선발된 안전정책과 김승섭 팀장은 지자체 최초로 드론을 탑재한 재난 현장 지휘 차량을 운영, 긴급한 재난 상황 발생 시 현장과 재난상황실을 신속하게 연결하고 경찰, 소방 등 재난 대처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또 아동친화과 박미화 주무관은 다자녀 가구 기준을 기존 3명에서 2명으로 완화하고, 다자녀 지원금 모바일 앱 카드 구축·다자녀 지원 민간업소 발굴 등으로 다자녀 지원금 이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장려상에는 뱃놀이 축제 시 서해안 최초로, 야간 배 운항을 실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관광진흥과 주종현 팀장, 화성시가 경기도 유일 3기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룬 평생교육과 최현숙 팀장이 선정됐다.

또, 내부기준 마련으로 공동주택 녹지 통행로 설치 민원을 해결한 산림녹지과 유진영 팀장, 무보험 기획수사 및 직권말소로 외국인 명의 무보험 대포차 유통을 대폭 감소시킨 차량등록사업소 최창민 주무관 총 4명이 이름을 올렸다.

시는 이들 공무원에게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특별휴가, 인사 가점, 포상금 등을 부여할 계획이다.

정명근 시장은 “관행에서 벗어나 적극적·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한 때”라며 “이번 선정이 공직사회 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적극 행정 실천 문화를 장려하고, 화성시 공직자들에게 적극 행정에 대한 동기 부여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