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남동구, 2024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상태바
인천 남동구, 2024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2.1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는 최근 제1차 남동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인천 남동구 제공]
인천 남동구는 최근 제1차 남동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인천 남동구 제공]

인천 남동구는 최근 제1차 남동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식과 함께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시행 결과 평가, 2024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구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의해 4년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해 시행·평가하고 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1년 차인 지난해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5기 본 계획의 방향과 기본 틀을 반영, 1년 동안 추진하게 될 사업을 구체화했다.

복지, 보건, 고용,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를 종합한 ▲9개 추진전략 ▲10개 중점사업 ▲47개 세부사업 ▲54개의 성과지표로 구성됐다.

특히 54개의 성과지표 중 ‘아동이 주도하는 어린이 축제 개최’ 사업을 비롯 49개의 지표가 90% 이상의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25% 향상된 수치이다.

박종효 구청장은 “구는 올해 추진되는 연차별 시행계획 역시 성과지표 목표 이상의 성과를 내고, 실제 주민 체감도 향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급변하는 사회와 새로운 복지 수요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복지정책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줄 것”을 당부했다.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사업 전반에 대한 심의·자문을 목적으로 구성된 기구이다. 박종효 구청장이 공공부문 공동위원장을, 조대흥 성산종합사회복지관장이 민간부문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