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20] 송파구 민주당 후보 초청 청년정책공유파티 개최
상태바
[총선 D-20] 송파구 민주당 후보 초청 청년정책공유파티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3.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의회 김샤인·박종현·정주리 의원 등 참석
송파청년정책 공유파티. [김샤인 의원 제공]
송파청년정책 공유파티. [김샤인 의원 제공]

최근 제22대 총선 송파구 갑·을·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조재희·송기호·남인순 후보를 초청해 청년정책을 제안하는 ‘송파청년정책공유파티’가 열렸다.

21일 김샤인 송파구의원에 따르면 ‘송파청년정책공유파티’에는 청년 구의원과 송파 갑·을·병 지역에 거주하는 약 50여 명의 청년들이 함께 참석해 송파 지역에 대한 청년들의 열정과 애정을 보여주었다.

이날 행사에는 송파구의회 박종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가락2동, 문정1동), 정주리 의원(더불어민주당, 방이2동, 오륜동), 김샤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과 민주당 후보들이 참석했다.

3선 국회의원인 남인순 후보(더불어민주당, 송파병)는 청년하면 ‘출발’이 떠오른다며 무엇이든지 시작하고 도전하는 청년의 이미지를 이야기했고, 조재희 후보(더불어민주당, 송파갑)는 청년하면 ‘희망’이 떠오른다며 더 열정적으로 꿈꾸고 도전하는 청년들의 긍정적인 모습을 언급했고, 송기호 후보(더불어민주당, 송파을)는 ‘주거’가 떠오른다며, 청년들이 꿈꾸고 원하는 모든 것들이 결국 방(주거)에서 일어난다며 청년들이 현실적으로 겪는 어려움에 대해 깊은 공감을 보여주었다.

파티에 참석한 송파의 청년들은 이번 제22대 총선 송파구 갑·을·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조재희·송기호·남인순 후보들과 함께 청년 세대의 고민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나아가 송파의 청년들이 바라는 정책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 더 의미가 컸다고 밝혔다.

청년들은 송파구 청년들을 위한 ‘송파청년센터’를 제안하고 관련 정책을 담은 정책제안서를 송파구의회 김샤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표로 총선 후보들에게 전달하였다.

김샤인 의원은 “송파구 청년인구가 서울시 2위임에도 청년을 위한 송파구청의 전담 부서가 존재하지 않는 것이 매우 아쉽다”며 “청년을 위한 공간 등 청년이 살기 좋은 송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