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10] 국민의힘 고광철 제주시갑 후보 "공원・주차 친화 도심' 조성"
상태바
[총선 D-10] 국민의힘 고광철 제주시갑 후보 "공원・주차 친화 도심' 조성"
  •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 승인 2024.03.3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지하주차장 조성과정서 주민공론화 과정 반드시 거칠 것"
국민의힘 고광철 제주시갑 후보 [후보 제공]
국민의힘 고광철 제주시갑 후보 [후보 제공]

국민의힘 고광철 제주시갑 후보는 31일 제주시에서 심각한 주차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 

고 후보는 "주차 문제는 제주시의 주요 도심지에서 심각한 교통 체증을 유발하고, 지역 주민 및 상업 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비용으로 주차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로서 지하 공영주차장 건설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주택과 상가가 밀집된 지역에서의 주차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하 공영주차장의 건설을 필요로 한다"고 지적했다. 

또 "이러한 공영주차장은 토지보상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연동과 노형동 같은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에서는 주민들의 편의와 도심 환경 개선을 위해 2030년까지 대규모의 지하 공영주차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고광철 후보 제공]
[고광철 후보 제공]

고 후보는 "주차장 건설은 단순히 주차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도시 환경의 개선과 교통 체계의 혁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이러한 정책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추진 과정에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론화 과정을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waterwra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