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중·고등학교서
![충남 청양군은 오는 5일 청양중·고등학교에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청양군 제공]](/news/photo/202405/1035118_730392_101.png)
충남 청양군은 오는 5일 청양중·고등학교에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케이팝댄스와 대북 공연과 함께 놀이마당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레이저 서바이벌과 승마체험을 통해 다채로운 놀이마당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마술공연, 버블공연을 선보인다.
체험마당에서는 ▲먹거리체험(우리 쌀로 만드는 소떡소떡만들기) ▲사진체험(사진맛집,인생네컷) ▲안전체험(심폐소생술,사전지문등록 등)▲친환경체험(재생에너지 체험, 제로웨이스트 실천체험, 폐파레트 자재 이용생활용품만들기 등) ▲그 외체험 AI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30여 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행사 안전 보험 가입, 행사장 내 응급의료소 설치와 구급차 운영, 자원봉사자 100여 명을 배치하는 등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돈곤 군수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단순하게 즐기는 행사를 넘어 다회용 컵 사용을 하고 현수막 대신 QR코드 배부,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점심 제공 등 친환경 실천을 배울 기회를 마련했고 어린이 한명 한명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