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초지항아리골 상인회와 안산시 관련 부서 합동 현장간담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초지항아리골 상인회와 안산시 관련 부서 합동 현장간담회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5.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7)은 '초지항아리골 상인회(회장 현미령)' 임원진과 안산시 관련 부서 합동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현장간담회에는 안산시 소상공인과를 중심으로 한 관련 부서와 지난 연초 안산시로부터 상인회 등록 및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승인받아 제도권 안에서 활동하게 된 초지항아리골 상인회가 참석했다. 상권 조성 후 24년이 지나 노후화된 초지항아리골 상점가의 시설 환경개선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철진 의원은 참석자들과 현장을 둘러보며 개선 사항을 검토했으며 도로, 보도블록, 가로등, 중앙광장 등 시설의 개선과 항아리골을 상징하는 조형물의 설치, 풍경공원과 연결된 횡단보도 설치 등 시설환경개선을 통한 상권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초지항아리골 상인회 현미령 회장의 의견을 경청했다.

김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거리로나온 문화예술공연' 등 경기도의 문화예술 정책과 연계해 초지항아리골 상권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며 "이번 현장간담회를 통한 상권활성화 제안사업에 도가 역할을 하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