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치유 활동 나선 춘천시동물보호센터 유기견 ‘눈길’
상태바
치유 활동 나선 춘천시동물보호센터 유기견 ‘눈길’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4.05.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반려동물 동행 프로그램으로 사회적약자 대상 시설 방문 교감 치유 선정
[춘천시 제공]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시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기견이 치유 활동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일 A+신동시니어복지센터, 강북지역아동센터에 강아지 ‘보리’와 ‘미소’가 찾아왔다.

‘보리’와 ‘미소’는 춘천시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기견으로, 전문 훈련센터에서 치유견 훈련 과정을 모두 마쳤다.

이날 ‘보리’와 ‘미소’는 어르신과 아동들과 함께 ‘친해지기’ ‘다가가기’ ‘안아보기’ 등 첫 만남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시에서 보호 중인 유기견을 치유 도우미견으로 활용한 반려동물 교감·치유 프로그램이다.

시는 동물과 사람이 함께하는 반려동물 동행 프로그램 사업을 운영하기 위하여 올해 초 콘텐츠 공모를 진행해 사회적약자(어린이, 노인)를 대상으로 반려문화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는 ‘시설 방문 교감치유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프로그램은 간식 주기 놀이, 야외 활동 등을 통한 방식으로 이뤄진다.

동물 매개 치유 활동은 우울감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집중 기능이 향상돼 특히 치매 노인에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리’와 ‘미소’는 이달 중으로, 호반캠핑장에서 지역보호아동 20명과 캠핑을 동반한 여러 프로그램 활동을 함께하는 등 총 6회에 걸쳐 치유견으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친화도시’인 춘천시는 반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