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규일 진주시장,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교육생과 데이트
상태바
조규일 진주시장,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교육생과 데이트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4.05.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미취업 여성들의 능력개발·사회참여를 높이기 위한 의견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은 전날 내동면에 위치한 진주시 능력개발관 1층 회의실에서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교육생들과 5월 시민과의 데이트를 진행했다. [진주시 제공]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은 전날 내동면에 위치한 진주시 능력개발관 1층 회의실에서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교육생들과 5월 시민과의 데이트를 진행했다. [진주시 제공]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은 전날 내동면에 위치한 진주시 능력개발관 1층 회의실에서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교육생들과 5월 시민과의 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데이트는 심화되는 취업난 속에서 센터의 직업교육훈련과정 교육생들과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들의 능력개발과 사회참여를 높이기 위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는 여성을 비롯한 사회 구성원의 능동적 경제활동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진주창업지원센터 설치, 저탄소 그린산단 조성, 뉴실버세대 Re-Born센터 설치 등을 통해 창업기업 및 향토산업 지원부터 사회적 취약계층까지 살피고 있으며 청년활력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청년정책을 시행해 청년의 취업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데이트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결혼 후 아이가 생겨 일을 못하게 되면서 경력이 단절돼 재취업에 대한 두려움이 컸는데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알게 돼 중소기업 경리회계사무원 과정을 공부하고 있다”며 “원하는 곳에 취업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취업시장에서 재취업에 도전하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용기를 내어 센터에서 교육을 받는 여러분은 충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원하는 여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기관으로 앞으로도 세심한 지원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4년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진주시 직영 운영기관으로 지정돼 2015년 4월 15일부터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능력개발관 동부센터 내에 위치하며 경력단절여성 중 취업을 원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취·창업 상담 및 연계,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사후관리사업 등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