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우 먹으러 오세요" 태안한우 축제 6월 1일 개막
상태바
"한우 먹으러 오세요" 태안한우 축제 6월 1일 개막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5.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숯불구이 체험·한우 할인판매 등 다양한 행사 마련
[태안군 제공]
[태안군 제공]

태안지역의 우수한 한우와 농·특산물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한우 축제가 6월 1일 충남 태안군에서 개최된다.

23일 군에 따르면 6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태안군 남면에 위치한 태안로컬푸드직매장(남면 안면대로 1641) 광장에서 ‘태안군 농·특산물과 함께 하는 태안한우 축제’가 개최된다.

1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한우 및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한우 숯불구이 체험존 등도 마련돼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태안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운영 △2024년 마늘 판매(마늘생산자단체) △꽃꽂이 체험 및 꽃 나눔 행사(한국화훼협회 태안군분회) △우유 시식 및 유가공 제품 판매(한국낙농육우협회 태안군지회) 등이 진행돼 태안의 다양한 매력을 알린다. 1일 개막식에서는 풍물단 공연과 경품 추첨 행사도 마련된다.

군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이번 축제에 약 2만여 명이 찾을 것으로 보고 교통과 위생 등 각종 안전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첫 한우축제 개최 결과 태안로컬푸드직매장 매출액이 평소 대비 40% 증가하는 등 큰 인기를 끈 만큼 올해 축제도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안한우’는 2022년 서산태안축협에서 신규 출시한 브랜드로, 서산태안축협과 200여 태안지역 한우농가는 한우 개량과 사양관리 개선 등 고품질 한우 브랜드 육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