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찾아가는 토지민원 현장상담실 운영
상태바
진주시, 찾아가는 토지민원 현장상담실 운영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4.05.2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방문
지적재조사사업·토지이동 등 상담
진주시는 지적공부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2013년부터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지적공부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2013년부터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지적공부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2013년부터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또 한국국토정보공사와 간담회를 통해 지적측량 시 발생하는 문제점 개선과 민원발생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지적관련 시민과 직접 소통을 위한 현장 상담실도 운영하고 있다.

시는 토지분야에 대한 각종 민원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처리하기 위해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토지민원 현장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토지민원 현장상담실은 토지정보과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으로 편성해 토지이동(분할, 합병, 지목변경), 지적측량(분할, 등록전환, 경계복원)의 접수 절차,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설명 등 토지관련 궁금증과 민원 전반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상담과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상담실 운영을 통해 시청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령자 등의 궁금증과 요구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상담실 운영 시 각종 건의사항을 수렴해 즉시 처리가 어렵거나 타 부서 업무에 해당되는 민원 사항은 정리 후 이관해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부동산 행정서비스의 혜택을 받고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더 가까이 다가서는 현장 중심의 서비스 실현 등 앞으로 시민들의 참여방식을 다각화해 행정서비스 지원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