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77억 융자 지원
상태바
양양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77억 융자 지원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4.06.02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군청사 전경. [양양군 제공]
양양군청사 전경.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올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22일 ‘2024년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계획’을 군청 홈페이지 등에 공고하고 3일부터 관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한다.

올해 지원규모는 대출금 기준 77억 원이며 기업 운영에 소요되는 시설 및 운전자금 용도로 해당업체가 융자를 받으면 군에서 2년 동안 3%의 이자차액 보전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법인의 경우 양양군에 본사, 주사무소 또는 사업장을 두고 있는 업체이며 개인사업자는 사업장 및 대표자 주소지가 양양군으로 돼 있어야 한다.

다만,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처로 규제 중인 업체, 사치·향락적 소비나 투기 등을 조장하는 업체, 휴·폐업 업체, 국세․지방세·기타 세외수입 체납 업체, 융자금을 한도액까지 지원받은 업체 중 최종 이차보전금 지원이 만료된 후 2년이 경과되지 않은 업체는 지원이 제외되며, 대출일로부터 90일 이내와 사업 완료 후 1개월 이내 사업실적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이차보전이 중지된다.

융자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소상공인은 군이 지정한 8개 금융기관을 찾아 상담을 받은 후, 지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군에 접수하면 적격심사를 통해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융자한도액은 업체 유형별로 업체당 5억 원, 소상공인은 5천만 원까지이며, 융자기간은 2년이다.

군 관계자는 “이자 지원을 통해 관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