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동구, 제물포구 출범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인천 동구, 제물포구 출범 주민설명회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6.0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물포구, 역사와 음악으로 만나다’ 공연도 열어
[인천 동구 제공]
[인천 동구 제공]

인천 동구는 3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제물포구 출범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지난 1월 ‘인천시 제물포구, 영종구 및 검단구 설치 등에 관한 법률’이 제정·공포됨에 따라, 2026년 7월 동구와 중구 내륙을 합친 새로운 제물포구 출범이 확정된 이후 주민들에게 처음으로 설명하는 자리이다.

이 자리에는 김찬진 구청장, 구의회 유옥분 의장과 의원, 구 직원 및 각 동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구는 참석자들에게 제물포구 출범 준비 기본계획을 설명한 후, 출범 준비와 관련된 질의 답변을 진행했다.

질의·건의 주요 내용으로는 실질적이고 체감가능한 동구 발전 계획, 동구의 기존 복지혜택 축소 여부, 제물포구 신청사 건립 위치 등이 제시됐다.

이에 구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빈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인천 동구 제공]
[인천 동구 제공]

이어 설명회가 끝나고 ‘제물포구, 역사와 음악으로 만나다’ 주제로 공연도 열렸다.

공연은 제물포구 출범에 대한 주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콘서트챔버의 음악공연과 함께 인천 역사전문가인 강덕우, 강옥엽 박사의 역사 이야기를 담은 뮤직 토크콘서트도 진행, 동구와 중구 내륙지역을 아우르는 ‘제물포’의 역사를 재조명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제물포구 출범이 인천의 중심으로 재도약하는 기회라는 확신을 갖고 시와 중구를 비롯 관계기관과의 면밀한 협의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