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중구의회, 의원들 5분 자유발언 통해 구정 발전 방안 제시
상태바
대전 중구의회, 의원들 5분 자유발언 통해 구정 발전 방안 제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6.0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중구의회 제공]
[대전 중구의회 제공]

대전 중구의회는 오은규, 류수열, 김선옥, 김석환 의원이 3일 열린 제258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정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오은규 의원은 김제선 구청장에게 민선 8기 구정의 수동적인 정책 관행을 수정하고 토목공사 프로젝트 위주의 공약사업을 재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 열악한 재정 상황을 고려하여 중촌 벤처밸리 건설 등 기존에 진행되고 있는 여러 공약사업을 합리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류수열 의원은 격무·기피부서 근무자들의 처우 개선을 촉구하며, 국내외 연수 프로그램 지원, 성과목표 달성 시 우선적인 성과상여금 지급, 승진 가산점 상향 등의 직원 사기 진작 방안을 제시했다.

김선옥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가정-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한 지원 체계 구축 등의 관련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촉구했다. 특히 중구 소재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가 없어 지역 내 청소년들이 중구 인근의 센터를 이용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중구 내 꿈드림센터(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설립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김석환 의원은 대전 중구의회 일부 의원들이 지방의회 의원 행동강령을 위반하며 부당하게 승진인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면서, 이번 인사 의혹에 대한 내·외부기관의 감사 실시 검토를 제안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