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기웅 서천군수, 농촌현장 소통행정 분주
상태바
김기웅 서천군수, 농촌현장 소통행정 분주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4.06.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농기센터서 집무
‘농축산업 희망상담실 운영’…“개선·발전 방향 논의”
농업인들과의 현장 소통을 위해 기산면 두북정미소를 방문한 김기웅 서천군수 [서천군 제공]
농업인들과의 현장 소통을 위해 기산면 두북정미소를 방문한 김기웅 서천군수 [서천군 제공]

김기웅 충남 서천군수가 농촌현장과의 소통행정에 분주하다.

김기웅 군수는 농축산업 단체장들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농촌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농축산업 희망상담실 운영에 나섰다.

김 군수는 오는 11월까지 둘째 주 화요일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집무를 수행하며 농축산업 현장의 여건 개선과 문제점 해결을 위한 ‘농축산업 희망상담실’의 날을 지정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농축산업인과 생생한 정보를 교류해 농가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농업의 개선방안과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1일 첫 방문지로 기산면을 찾은 김 군수는 두북정미소를 방문해 쌀 가격 동향 및 전망에 대해 청취하고, 소규모 도정업체의 애로사항과 시설개선 방안 등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샤인머스켓을 재배하는 시초면 농업 현장을 방문해 기후 온난화에 대비한 군의 새로운 지역특화 작목으로 저변 확대와 육성에 대해 의논하고, 시설개선 및 재배기술 등을 통해 지역 농업이 소득작목으로 전환한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군수는 “농업인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농정 방향을 모색하고 농가가 처한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