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명천동 알라딘공원 새 단장
상태바
보령시, 명천동 알라딘공원 새 단장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6.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 이용층 고려 주민 선호 시설 등 도입
수목 식재로 건전한 문화 형성 공간 조성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명천동 알라딘공원(어린이공원) 새 단장을 완료하고 시민에게 공개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알라딘공원은 명천동 주거밀집지역에 있으나 즐길 거리가 없고 시설이 낡아 이용률이 낮았으며 공원 안의 나무가 무성히 자라 안팎으로 시야가 단절돼 있어 안전사고 발생 및 우범지대화될 우려가 있었다.

이에 시는 사업비 15억 원을 투입해 공원 이용층을 고려한 주민 선호 시설을 도입하고 수목을 다시 식재해 건전한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특히 가파른 경사로 이용이 불편했던 공원 입구 계단은 조형 화단과 완만한 경사로로 변경해 유모차 이용자, 노인 및 거동이 불편한 이용자들이 공원을 더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놀이시설 주변으로 앉음 벽 등 쉼터 공간을 배치해 보호자 휴식공간을 마련하고 공원을 크게 한 바퀴 돌 수 있는 산책로와 복합철봉시설, 크로스핏 운동기구 등 다양한 체력단련시설을 설치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공원으로 재조성했다.

주요 조성시설은 모험형 어린이 놀이시설(조합 놀이대, 스파이더 놀이, 집라인, 바구니 그네) 조형 앉음 벽, 티하우스, 배드민턴장, 체력단련시설, 정자와 야간경관조명 등을 설치하고 금목서, 소나무, 배롱나무 등 특색있고 다채로운 수목을 정원 형태로 만들어 사계절 꽃피는 시민 힐링 공간으로 조성했으며, 수목 표찰을 통해 주민이 꽃과 나무의 이름을 알 수 있도록 했다.

김동일 시장은 “알라딘공원이 지역주민들이 함께 모이고 쉬어갈 수 있는 녹색 힐링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