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왕시, 에너지효율친환경대상 ‘산업통상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의왕시, 에너지효율친환경대상 ‘산업통상부 장관상’ 수상
  • 의왕/ 배진석기자
  • 승인 2024.06.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제 시장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명품도시로 나아갈 것”
 의왕시는 최근 '제10회 에너지효율친환경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의왕시 제공]
의왕시는 최근 '제10회 에너지효율친환경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는 최근 '제10회 에너지효율친환경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에너지경제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등이 후원한 가운데 기후변화에 대응해 친환경 정책을 펼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선정했다.

시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감축과 경제와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방안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화석연료 중심의 에너지에서 벗어나 태양광발전시설, 연료전지, 에너지 저장장치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 에너지 자립 및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2021년 8월 민간투자 620억원을 유치해 전력생산규모 10MW/h로 설치된 의왕 연료전지 발전소는 약 2만세대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으며, 시민햇빛발전소 1, 2호기는 총 715.8kW 신재생에너지를 생산 보급하고 있다.

친환경자동차 보급을 위한 충전기반 확충에도 적극 나서 2025년까지 공공 주차시설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70기 이상을 추가 설치하고, 전기버스 전용 공영차고지를 2025년까지 조성해 대중교통 분야 녹색교통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성제 시장은 “기후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탄소 중립 실천과 친환경 발전의 중요성은 점점 더하고 있다”며, “시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명품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왕/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