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산사태예방 종합대책 본격 추진
상태바
정선군, 산사태예방 종합대책 본격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6.1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은 ‘산사태예방 종합대책’을 마련해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산사태예방 종합대책’을 마련해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산사태예방 종합대책’을 마련해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산사태 예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신속한 산림재해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산사태취약지역 거주민 비상연락 및 주민대피가 가능할 수 있도록 산사태 대책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 1일까지 산사태 현장예방단을 운영해 산사태 취약지역 점검 및 산림 재해 발생지에 대한 응급복구에 나선다.

이를 위해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 용탄·유평·광덕·덕암2·도전 등 6개 지역에 대 사방댐 설치사업과 광덕2·무릉·몰운·송계·용산 등 6개 지역에 사방댐 준설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어 봉양·덕우·직원 등 3개 지역에 산지사방사업과, 관내 설치된 사방댐 66개소에 대한 외관·정밀점검을 실시하고 산사태 발생 우려지 76개소의 실태조사를 추진해 산림재해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또  산림과와 안전과, 유관기관이 참여해 재난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부서별 임무·역할을 숙지하는 산사태 재난대비 토론 훈련을 마쳤으며 정선읍 봉양리 573 일원에서 재난 담당부서와 유관 기관, 봉양6리 지역 주민이 참여, 실제 상황 같은 산사태 재난대비 대피훈련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재난 대응력 강화 훈련을 추진하고 있다.

지형규 산림과장은 “군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군민들의 재산과 생명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