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용록 홍성군수, 미주 지역 시장개척 나섰다
상태바
이용록 홍성군수, 미주 지역 시장개척 나섰다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4.06.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22일 4박 6일간 뉴욕서 세일즈 나서
뉴욕한인경제인연합회와 문화·관광 교류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이용록 충남 홍성군수가 세계 최대시장인 미주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을 위해 나섰다.

이용록 군수는 지역 내 중소기업 9개 업체와 함께 뉴욕시장 개척 무역사절단을 꾸려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4박 6일간 일정으로 미국 뉴욕에서 세일즈 군정을 전개하고 있다.

이 군수는 현지시간 18일 오전 10시 맨하튼에 위치한 뉴욕경제인협회 회의실에서 열린 수출상담회 사전간담회에서 “홍성제품이 뉴욕에서 사랑받고 글로벌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도록 경제시장의 변화에 함께 대응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뉴욕한인경제인협회 김지영 부회장이 주관한 세미나에서는 해외 마케팅 전략, 현지화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현지시장의 수요 동향과 수출 관련 법률과 제도, 무역 협약 등 수출 업무에 대한 교육이 진행돼 참여업체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 2030년 완공 예정인 내포신도시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를 통한 미래산업 발전의 비전과 광천김을 비롯한 홍성군 농수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산업·문화·관광 분야의 상호교류를 위한 방안도 적극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매시스백화점을 비롯해 H마트와 훌푸드마켓을 연달아 찾아 식품관을 둘러보고 광천김 등 K-식품의 현주소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중국산 마늘 등의 가격과 상품성을 살펴보고 홍성마늘 등 특산품 판매망 확충 방안을 모색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