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스마트 원예 단지 기반 조성 사업 설계용역 착수
상태바
고흥군, 스마트 원예 단지 기반 조성 사업 설계용역 착수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4.06.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농·지역민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 기반 마련...농가 소득향상 기대
[고흥군 제공]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최근 스마트팜 사업소에서 스마트 원예 단지 기반 조성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추진단장인 고흥군 류사석 농업정책과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에는 순천대학교 이범선 교수, 흥양 영농조합법인 김종율 대표, 온담 팜 박제명 대표,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 스마트팜 혁신밸리 추진단 이인국 단장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스마트 원예 단지 기반 조성에 필요한 용수, 시설계획, 토취장, 도로, 전기 등에 관해 논의했으며, 추진단이 제시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사업에 반영해 향후 스마트 원예 단지가 지역 수출산업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 9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스마트 원예 단지 기반 조성 사업이 선정돼 고흥군 도덕면 가야리 3708번지 등 8필지, 10ha의 규모로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개년에 걸쳐 54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부지 정지, 도로, 전기, 오폐수 시설, 저수조 등 기반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한국농어촌공사 위탁사업으로 지난 2월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으며 수탁자인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는 지난 4월 (주)금진과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계약을 체결해 5개월간 용역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 원예 단지 기반 조성 사업은 청년농과 지역민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 기반을 마련해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 시설원예 경쟁력을 높여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