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 정원 도시 협력 지원단 출범, 정원 도시 조성에 박차
상태바
춘천 정원 도시 협력 지원단 출범, 정원 도시 조성에 박차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4.06.2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제공]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 정원 도시 조성을 위해 8개 기관 및 단체가 협력 지원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협력 지원단은 춘천시 정원 문화 확산과 정원 도시 조성 목표 실현을 위해 민-관 중간 연결고리 역할을 할 예정이다.

21일 오후 2시 커먼즈 필드 춘천에서 「춘천답게, 함께 정원 도시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춘천 정원 도시 협력 지원단 발대식 및 정원 문화 육성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개최된다.

협력 지원단에는 (재) 춘천시 주민자치 지원센터, (재) 춘천 지혜의 숲, (재) 춘천문화 재단, 춘천 사회혁신센터, 춘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춘천시 자원봉사센터, 춘천 지속 가능 발전협의회, 봄내 가드너스 등 8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다.

이들은 정원 도시 추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반영하고, 인적·물적·정보 자원들의 네트워크를 확보해 행정과 시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민-관 중간 협력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5월 「민-관-학」 호수 정원 조성 공동협력 업무협약 이후, 이번 중간 협력 조직이 구성되면서 「민-(협력 지원단)-관-학」 정원 도시 협력 지원 체계 연결고리가 완성됐다.

춘천시는 협력 지원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8개 기관의 협력 지원단과 기관별 세부 역할 정립을 위한 열린 공론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육동한 시장은 “이번 협력 지원단 발대식을 기점으로 춘천이 정원 도시로 도약해 나가는 새로운 이정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기관별로 상호 끈끈한 협력관계를 통해 국내외 다른 정원 도시와 뚜렷한 차별성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발대식에서는 춘천시 정원 문화 육성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도 함께 진행되어 정원 도시 비전 및 목표 설정, 사업 실행 방안 도출 등 그간 추진한 용역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