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임직원 통합 건강 관리 공간 '건강증진센터' 오픈
상태바
강원랜드, 임직원 통합 건강 관리 공간 '건강증진센터' 오픈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7.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1일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강원랜드 건강증진센터' 오픈 행사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교대 근무가 많은 영업 특성상 바쁜 일상으로 인해 스스로를 챙기기 어려운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각종 최신 신체 계측 및 검사 기기들을 도입해 새롭게 건강증진센터를 오픈했다.

건강증진센터는 건강 지표 검사 및 스트레스 검사 결과를 토대로 전문 간호사의 체계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마음 건강 위험군 직원은 필요시 심리 상담을 연계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또한, 물리치료사가 체형 분석 결과에 따른 맞춤 운동 처방을 제공하고, 업무 시 피해야 하는 동작을 알려주는 등 직원들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통증의 원인과 개선 방안을 전문적으로 지도한다.

이날 행사에는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 임우혁 노조위원장, 안광복 상임감사 위원을 비롯한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테이프 커팅과 기념행사를 진행한 뒤 새롭게 도입한 장비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직원들을 위해 건강증진센터는 단순 치료 기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조기 점검을 통한 질병 예방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해 고용노동부로부터 안전 활동 수준 평가 근로자 건강 유지 증진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S를 획득하며 직원들의 질병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