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추모공원 2단지 편의시설 조성 추진
상태바
삼척시, 추모공원 2단지 편의시설 조성 추진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4.07.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삼척시가 등봉동 일원에 위치한 ‘추모공원 2단지’에 각종 편의시설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추모공원은 삼척시가 직영하는 장사 시설로 일반묘지와 자연장지, 봉안당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지난 1998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왔다. 총면적 131,290m2에 수용 가능한 묘역만 11,904기에 달하는 대규모 시설이다.

추모공원의 안장률이 2024년 6월 기준으로 55%를 넘어가고 있는 가운데, 안장률이 높아질수록 방문객이 점점 증가하면서 명절을 기준으로 성묘객들로 인한 교통혼잡 및 주차 관련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순환도로 개통 및 주차장 증설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져 왔다.

이에 삼척시는 추모공원 방문객들의 편의를 증진하고자 올해 총사업비 6억여 원을 투입하여 추모공원 2단지 내 비포장 부지를 포장, 도색하여 주차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단지의 유휴부지를 이용한 순환도로 개통을 통해 일방통행 순환 형식 도로를 증설하고 주차장 부지도 추가로 확보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추모공원 방문객들의 건강을 위해 진드기 등 해충 방지 살포기와 에어 컴프레셔를 설치하는 등 위생 편의시설도 추가 설치하기로 했다. 시는 이달 내 계약 등 내부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착공을 시작하여, 오는 12월까지 모든 공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추모공원을 찾아오시는 방문객들의 교통 및 주차 편의를 위해 이번 사업을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내년 명절에는 좀 더 편안한 성묫길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