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환경공단, 어린이 환경그림 공모전·숏폼 영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인천환경공단, 어린이 환경그림 공모전·숏폼 영상 시상식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7.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 시민 참여 환경공모전 입상자 시상
어린이 환경그림 50점·숏폼 영상 11점 선정
참가자 송도자원순환센터 환경교육 마련...자원순환시설 중요성 인식
시상식에 참여한 수상자들이 상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제공]
시상식에 참여한 수상자들이 상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환경공단은 전날 송도사업소 자원순환센터에서 제29회 환경의 날을 기념 ‘2024 환경을 부탁해!’ 시민 참여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수상자들과 함께 시상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인천시와 인천환경공단은 매년 6월 환경의 날에 맞춰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가족들 100여 명과 함께 송도자원순환센터 환경교육시간도 마련, 자원순환시설의 중요성도 인식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수상한 ‘인천환경이야기 숏폼 영상’ 공모전은 모두 11점(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6명)의 작품을 선정하고, 모두 300만 원의 저작권료를 인천이음카드로 지급했다.

숏폼영상 대상인 ‘삼남매의 일분대장전’ 작품은 환경보호 실천 의지를 어린 3남매와 구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 참가자들이 송도자원순환센터에서 환경교육을 받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제공]
시상식 참가자들이 송도자원순환센터에서 환경교육을 받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제공]

이날 함께 시상한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은 제29회 환경의 날 행사장에서 그린 그림으로 ▲대상 3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24명에게 인천시장상, 인천시교육감상, 공단 이사장상을 시상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그림은 ‘우리의 소중한 환경! 우리가 보호해요’ 주제에 맞춰 어린이들이 직접 환경을 생각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작품들로 구성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천환경이야기 숏폼 영상 수상작은 공단 유튜브 채널과 외부 행사 때 캠페인 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모두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통해 ‘깨끗한 환경, 초일류 도시 인천’ 실현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