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제8회 서울숲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성동구, 제8회 서울숲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가기업 모집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8.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소셜벤처 기업 대 오는 21까지 참가 신청서 접수
제8회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포스터. [성동구 제공]
제8회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포스터.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1일까지 제8회 서울숲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이하 혁신경연대회)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2017년을 시작으로 전국적인 소셜벤처 최대 축제인 ‘서울숲 소셜벤처 EXPO’와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를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망한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개발비 지원, 투자 연계 등으로 소셜벤처의 성장지원과 생태계 확장에 힘써왔다.

이 대회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가진 창업 후 7년 이내의 전국 소셜벤처 기업이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업력에 따라 ▲스타트 부문(창업 후 3년 이내) ▲스케일업 부문(창업 후 3년 ~ 7년 이내)으로 나뉜다. 1차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15개 기업에는 사업개발비 지원뿐만 아니라 기업별 1:1 멘토링과 성동 ESG 펀드 투자 검토 기회 등 다양한 포상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서울숲 소셜벤처 혁신경연 대회’에 KT&G, 무신사, 삼표, 쏘카 등 대표적인 혁신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원 규모를 확대한다. 대회 심사 결과에 따라 10월에 열리는 ‘서울숲 소셜벤처 EXPO’ 시상식에서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이외에 특별상(후원상)까지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한 기업에는 최대 2천만 원까지 사업개발비가 지원되며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누리집 공고문과 K-Startup 창업지원 포털을 참고하면 된다.

정원오 구청장은 “우리 구는 전국 최초로 소셜벤처 지원 조례 제정과 임팩트 펀드 조성 등 다양한 분야의 소셜벤처 기업 성장과 투자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창업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세상을 바꾸는 소셜벤처의 도전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