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매TV] 여수 해상서 잠수부 2명 실종...1시간여 만에 무사히 발견
상태바
[전매TV] 여수 해상서 잠수부 2명 실종...1시간여 만에 무사히 발견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4.09.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여수 남면 연도 앞 해상에서 잠수부 2명이 출수 시간이 넘어도 나오지 않는다며 신고돼 1시간여 만에 무사히 발견해 구조했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11일 오전 11시 46분께 여수시 연도 남동쪽 약 13.5km 해상에서 5톤급 어선 A호 잠수부 2명이 수중 작업차 입수하여 출수 시간이 지나도 나오지 않는다며 선장에 의해 신고접수 됐다.

해경은 신고접수 후 인근 경비함정과 구조대를 급파하고 인근 선박 등에 구조 협조 요청을 하는 한편, 인접 통영 해경서 경비함정에 공동 대응 요청으로 집중 수색을 진행했다.

해경 상황실로부터 구조 협조 요청을 받은 95톤급 외끌이저인망어선 B호에서 이동 중 사고 해점으로부터 남서쪽 약 3.3km 해상에 표류 중이던 잠수부 2명을 발견하고 무사히 구조했다.

잠수부 A씨(51)와 B씨(47)는 수중의 해양조사 장비 유속계와 조위계 회수차 입수해 빠른 조류로 인해 줄을 놓쳐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이며, 구조 당시 이들의 건강 상태는 이상이 없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수중 작업 시 무리한 작업은 피하고 철저한 장비 점검과 함께 안전 수칙 등은 꼭 지켜줄 것을 당부한다”며 “위급상황 시 신속히 해양경찰에 신고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