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청소년 축제 ‘야호’ 내달 2일 덕수궁 돌담길 개최
상태바
중구, 청소년 축제 ‘야호’ 내달 2일 덕수궁 돌담길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10.2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컬·밴드‧댄스 경연대회‧31개 체험부스‧놀이마당 등 즐길거리 풍성
중구 청소년 축제 '야호' 포스터 [중구 제공]
중구 청소년 축제 '야호' 포스터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내달 2일 낮 12시~오후 6시 덕수궁 돌담길 일대에서 10주년 청소년 축제 ‘야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다양한 능력과 숨겨진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보컬·밴드, 댄스 경연대회,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가 포함된 활동한마당,놀이마당으로 구성된다.

행사계획을 보면 중·고등학생의 끼와 재능을 겨루는 경연대회는 이달 말 예선을 거쳐 확정된 10개 내외의 팀이 덕수궁 돌담길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본선을 치른다.

청소년 활동한마당에서는 ▲청소년 참여활동 ▲여가·취미 ▲재능기부 ▲경제야호를 주제로 31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웹툰 그리기 체험 ▲AI 직업체험 ▲코딩로봇 ▲책갈피 만들기 등 청소년 동아리팀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마을 청소년·학부모 동아리도 참여하며 중구 금융경제교실과 연계한 특별 체험존도 마련된다.

청소년 놀이마당에서는 AI 포토부스, 레이저태그 스포츠, 드론빙고 등을 친구들과 즐기며 그간 쌓인 학업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오랜만에 학교를 벗어나 축제를 즐기고 재능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중구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를 비롯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