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제29회 고양꿈돌이 창의·융합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고양시 ‘제29회 고양꿈돌이 창의·융합 페스티벌’ 개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4.10.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융합·에듀테크·생태환경 등 120여 개 체험부스 운영.
‘제29회 고양꿈돌이 창의·융합 페스티벌' 홍보문. [고양특례시 제공]
‘제29회 고양꿈돌이 창의·융합 페스티벌' 홍보문. [고양특례시 제공]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하고 고양특례시가 후원하는‘제29회 고양꿈돌이 창의·융합 페스티벌'이 오는 26일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에듀벨트로 하나 되는 고양 온(On)!’으로 꿈꾸고 도전하는 리더들과 학교 및 지역 유관기관이 에듀벨트로 모두 하나 돼 함께 미래교육을 만들어간다는 의미이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이 페스티벌은 고양꽃전시관 2관 무대에서 염동균 작가의 디지털·융합 퍼포먼스와 문촌초 합창부, 1군단 군악대 개막식 공연으로 시작된다.

누구나 쉽게 미래교육을 이해할 수 있도록 과학융합, 에듀테크, 생태환경, 지역연계 등 120여 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올해는 에듀테크 교사연구회에서 다양한 에듀테크 체험과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체험부스는 공유학교·EBS 체험차량 스쿨버스·늘봄학교·소방서·경찰서·기상청·대학교 등 유관기관이 협력해 운영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미래교육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과학으로 세상을 명랑하게 ’주제로 이정모 관장(전 과천과학관), ‘마술과 함께하는 신기한 과학원리’주제로 전병호 연구원(전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의 특강도 진행된다.

이동환 시장은 “학생들이 끼와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학생, 교사, 지역 유관기관들이 모두 하나 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우리 학생들이 자유롭게 꿈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