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부평구,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소통·공감 교육
상태바
인천 부평구,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소통·공감 교육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11.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부평구 제공]
[인천 부평구 제공]

인천 부평구는 최근 구청에서 ‘2024년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소통과 공감 교육’을 했다고 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백진희 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각 사회복지 기관장, 관련 종사자 및 공무원 등 100여 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앞서 지난 5월 처음 열린 ‘부평구 사회복지사 등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워크숍’ 당시 실시한 설문조사(희망 교육 분야 조사)에서 많은 종사자들이 희망해 마련됐다.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이자 직장 내 소통과 공감, 4대 폭력 예방 전문 강사인 염건령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염 소장은 직장 내 ‘소통과 공감’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 자율적이고 서로 배려하는 문화를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작은 것부터 서로 배려하는 자세 ▲직장 내 상하관계를 보여주는 물리적 환경/공간 제거 ▲소통을 위한 자율적 대화 분위기 ▲세대별 문화 및 인식 인지를 위한 문화 체험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차준택 구청장은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해 워크숍 및 교육 등을 꾸준히 진행해 종사자분들과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 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