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2024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기관 표창 수상
상태바
청양군, 2024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기관 표창 수상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4.11.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주도 거점시설 운영 활성화... 일반농산어촌개발 분야 우수사례
[청양군 제공]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은 전날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방시대위원회는 균특회계로 지원된 포괄 보조사업에 대해 전국 광역 및 지자체가 추진한 사업을 대상으로 전년도 실적에 대한 평가를 통해 매년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군은 일반농산어촌개발 분야에서 ‘청남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이 문화, 복지, 교육환경 개선을 통한 주민 복지의 질 향상이라는 성과를 토대로 충남 도내 유일하게 선정됐다.

‘청남면 기초생활거점사업’은 지난해 6월 준공 이후 현재까지 1만여 명의 주민들이 이용했고 지역 청년과 장애인 등 5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특히, 주민 주도로 자체 역량 강화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베이킹 교육, 북카페, 헬스장 등을 운영 지역의 활력과 경제 활성화 기여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날 기관 표창과 함께 주민 주도의 거점시설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청남면 주민자치회 정영자 사무장에 대한 지방 시대 위원장 표창도 받았다.

최이호 농촌공동체 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농촌 지역 거점 내 부족한 문화, 여가 활동 공간 조성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균형 발전을 목표로 정주 여건 개선과 지역사회 활력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