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스마트팜 사관학교 청년 농업인 모집
상태바
청양군, 스마트팜 사관학교 청년 농업인 모집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5.03.3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양군 농업기술센터는 ‘청양군 스마트팜 사관학교’ 입교 청년 농업인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스마트농업 도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군내 청년 인구 유입 및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청양군 스마트팜 사관학교’ 입교 청년 농업인을 모집키로 했다.

스마트팜 사관학교를 위해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청양읍 정좌리(836-1)에 총 1,671㎡ 규모(재배동 1,431㎡, 작업동 240㎡)의 3 연동 스마트 온실을 조성하고 베드 시설(행잉), 복합환경제어기, 차광스크린, 난방기, 양액기 등 최신 스마트팜 장비를 완비했다.

사관학교는 영농경험이 부족한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온실에서 경영 방법 및 재배 기술을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해 당당한 스마트팜 오너로의 성장 지원을 목표로 한다.

입주 청년 농업인에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작물 현장 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 정보를 수시로 제공해 향후 우수한 미래 농업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45세 미만의 스마트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으로 본인 명의의 스마트팜 시설 영농 기반이 없어야 한다.

타 지역 거주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최종 선정 시 계약 전까지 청양군으로 거주지를 이전해야 하며, 모집인원은 1개 팀(1~2인)이다.

남윤우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초기 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스마트팜 창업을 망설이는 청년 농업인들이 많다”며 “스마트팜 사관학교를 통해 실전 경험과 경영 능력을 쌓고 성공적인 스마트농업 창업의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농업인은 청양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의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스마트농업팀(041-940-4772)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