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꽃보다 쌀’ 아름다운 나눔
상태바
동대문구 ‘꽃보다 쌀’ 아름다운 나눔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10.0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휘경 제2구역 기공식서 화환 대신 받은 쌀 동대문구에 기부

▲SK건설 관계자들이 휘경 제2구역 주택재개발공사장 기공식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했다.

 축하 화환을 거절하고 대신 받은 쌀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꺼이 나눈 사람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휘경 제2구역 주택재개발공사 시공사인 SK건설(소장 전지용)이 지난 5일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20kg 50포(환가액 약 230만원)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했다.

이날 구가 기탁 받은 쌀은 동대문구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관내 홀몸 어르신, 장애인 및 가정형편이 어려운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2011년부터 민관이 협력해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복지문제를 해결하는 동대문형 복지공동체 ‘보듬누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 사업, 청춘 사진관 운영, 나눔 걷기 대회, 희망 나눔의 장 등 민간자원을 확보해 저소득 주민을 지원하는 다양한 나눔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뜻 깊게 모인 백미를 동대문구 저소득층에 후원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화환 대신 쌀을 나누는 등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요즘, 더 많은 기업 등에서 사회공헌 사업과 지역 사회봉사에 적극 동참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