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시노인복지관 ‘제4회 어르신 청춘제’ 개최
상태바
남원시노인복지관 ‘제4회 어르신 청춘제’ 개최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16.12.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남원시노인복지관은 최근 어르신들이 청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제4회 청춘제’를 개최했다.
 2012년 10월 개관해 청춘의 꿈이 이루어지는 곳, 그동안 노인복지의 전당으로 명실공이 자리매김하고 있는 남원시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들이 1년동안 이용어르신들이 배우는 기쁨과 정성으로 갈고 닦아 오신 실력을 무대 위에서 맘껏 선보였다.
 이날 축제에는 오케스트라, 난타, 청춘체조 등 16개 프로그램 발표 및 5개의 작품전시회(한글, 서예, 약초, 미술, 도예)가 열리게 됐으며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남원시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남원 시민들 사이에서도 다양하고 내실 있기로 정평이 나있다. 음악(우쿨렐레, 오카리나, 하모니카, 아코디언, 국악, 섹소폰, 청춘 Dreanming 오케스트라, 노래), 미술(서예, 공예), 무용(한국무용, 웰빙댄스,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건강(요가, 질병예방체조, 건강체조, 웃음), 사진(미디어 영상), 취미(블럭로봇, 약초, 한글) 분야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동아리 활동(난타동아리, 도예동아리, 댄스스포츠 봉사단) 모임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운봉읍, 인월면, 산내면, 아영면 어르신을 위한 달오름작은복지관(인월면복지회관 2층)을 운영해 건강체조, 공예교실, 건강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금동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