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2017년 플라즈마 산업포럼 개최
상태바
철원군, 2017년 플라즈마 산업포럼 개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11.0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나노소재 기술

강원,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은 지난11월3일(금)갈말읍 지포리 소재, 철원청소년회관에서「2017년도 플라즈마 산업포럼」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지엘비전이 상용화 하고 있는 QD(퀀텀닷, Quantum Dot) 소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장, 인촌상, 호암상 등을 수상한 경희대의 장진 교수가 기조 강연을 펼쳤다.

또한, 우리나라 LCD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린 前 삼성전자 LCD 총괄 부사장인 석준형 고려대 교수도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나노소재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원도의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디스플레이 및 나노소재 산업분야의 발전 가능성과 그 의미를 전달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소재인 QD(퀀텀닷, Quantum dot) 나노소재는 고색재현 디스플레이, 플렉시블 u-LED, 고연색성 조명분야, 신재생에너지 태양전지 등에 사용되는 중요한 첨단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나노소재 및 ICT 기술의 융합으로 사물인터넷 원격제어 기반의 4차 산업혁명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은, QD 나소소재 연구는 그 동안 산업부 사업으로 핵심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최근 도비 지원 사업으로 상용화 수준의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앞으로 디스플레이용 QD 필름 양산 시스템 구축과 함께 기술 홍보를 통한 사업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