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망품목 신시장 개척.판로확대 박차
상태바
유망품목 신시장 개척.판로확대 박차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7.11.0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강원 수출 20억 불 회복과 오는 2020년 30억 불 목표를 향한 ‘해외 유력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오는 7~8일 이틀간 서울 신도림 소재 쉐라톤 다큐브시티 호텔에서 개최되는 상담회에는 홍콩의 ‘비지비’와 파라과이의 ‘테라노바’, 브라질의 ‘비투마케팅스’와 같은 바이어들이 참석한다.
 이번 상담회는 미국, 브라질, 중국, 태국 등 중남미·아세안의 해외 비즈니스 플랫폼이 구축된 강원테크노파크와의 협업으로, 8개국 25개사의 해외바이어와 도내 30개 수출기업 간 1대 1 매칭상담으로 이루어진다.
 우선 도내 수출 희망 중소기업을 모집하고, World-OKTA 지회를 비롯한 해외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 무역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지 해외바이어 위주로 섭외하여 초청했다.
 특히 지난 2017 GTI 국제무역박람회에서 미국 등 6개사와 65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솔올케이’의 미국 법인설립 계약식도 함께 진행되며 상담회에 참여한 도내 기업에게 해외시장 진출의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 전홍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중남미·아세안 등 유망품목의 신 시장 개척 및 판로확대로 수출을 위한 체계적 지원을 통해 도내 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