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년 연속 ‘자치분권 선도의원’ 선정 영예
상태바
2년 연속 ‘자치분권 선도의원’ 선정 영예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8.03.1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유인 순천시 의원

 전남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원이 2년 연속 ‘자치분권 선도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거버넌스센터(이사장 이형용) 주최로 최근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행사에서 허유인 의원은 2016년, 2017년 연속 ‘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에 참가, 지방의회 및 의원의 위상과 역할을 제고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의정상을 구현하는 등 지방분권 강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자치분권 선도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거버넌스 패러다임의 확산을 통해 한국 사회의 도약과 거버넌스 국가 구현을 목표로 한 거버넌스 캠페인을 전개해 온 (사)거버넌스센터가 주민 주권의 올바른 지방 자치 실천을 약속하는 지방선거 후보자와 협약을 맺는 2018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1차 거버넌스 협약식과 주민주권자치분권후보연대(약칭 주민주권후보연대) 준비위 발족식도 함께 열렸다.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원은 “2년 연속 선정된 것은 순천시민들의 격려와 사랑이 준 선물”이라며 “정부기업시민사회의 소통과 파트너십의 거버넌스(협치)는 시대적 대세이며 패러다임으로 시민들의 참여를 넘어 권한을 주는 거버넌스를 통해 모든 시민이 시정의 주인이 되는 거버넌스 순천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