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기웅 서천군수 후보, 농업분야 정책공약 제시
상태바
김기웅 서천군수 후보, 농업분야 정책공약 제시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18.06.0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웅 충남 서천군수 후보(사진)가 우리 미래를  위해 지켜야할 농업분야에 대한 정책공약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벼 수매 전 수입이 없는 농업인에게 자녀 양육비 및 학자금, 영농비를 지원해주는 ▲농업인 월급제 도입▲ 농번기 마을공동 급식 지원 ▲ 벼 병충해 공동방제 지원▲ 축산농가 도우미 지원 강화등을 발표 했다.

 김 후보가 발표한 '농업인 월급제'는 농업인이 지역 농협과 농특산물을 출하하기로 약정할 경우,농협이 농업인에게  월 5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약정금액의 일부를 미리 나눠 지급하고, 군에서는 이자를 농협에 보전해 줌으로써 농가의 게획적인 경영과 생화안정을 돕겠다는 내용이다.

 김 후보는 " 농산물은  일반적으로  생산기간이 길고,  자연의  의존성이 크기 때문에 수확이 특정 시기에 집중돼 있다" 며 " 소득이 발생하는 시기와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시기의 불일치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자금을  비축해  놓지못한 농가에서는  부채 발생이  필연적이다.   현재  농가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서는 '농업인 월급제'가 반드시 필요하다" 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또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은 농번기 여성농업인들의 가사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4월 이앙기와 11월 수확기중 마을별로 희망시기에 따라 마응당 연 25일이내의 공동급식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김 후보는 잘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 서래야 농산물 명품화 및 고도화 지원  ▲ 봉선저수지 주변 복합개발▲ 판교 · 문산지구 다목적 농업용수개발 ▲·각종 특화작물 임산물 기술지원 및유통비지원 ▲농기계 임대운영 분소 설치▲ 야생동물 피해예방 종합대책 추진 ▲ 농어촌 상수도 보급확대 및 주거 생활환경 대대적 개선 ▲ 축산업 선진화 및 가축분뇨 자원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