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의회 윤정자 운영위원장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 만들겠다”
상태바
성북구의회 윤정자 운영위원장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 만들겠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1.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만 성북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성북 발전에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성북구의회 윤정자(정릉1동, 길음1동) 운영위원장으로부터 의정활동방향과 위원장 역할 수행에 관한 의견을 들어봤다. 

윤위원장은 “지지해주신 구민 여러분과 운영위원장의 막중한 직책을 맡겨주신 의원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운영위원장의 역할은 성북구의회를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자리”라고 강조했다.

그는 “임태근 의장을 비롯한 전체 의장단, 그리고 의원 모두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지혜를 모으는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성북구 전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해나가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는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윤위원장은 “성북의원 모두가 정파를 초월해 화합해 45만 성북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운영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상 연구하고 노력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도울 수 있도록 의원 역량강화, 세미나 등도 개최하고 토론회도 자주 진행해 실력과 능력을 겸비한 성북구 의원들이 될 수 있도록 공부하는 의원상을 적립해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아가는데 성심성의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집행부와의 관계에 있어서 윤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임무인 견제와 감사 역할을 충실히 하여 잘못된 부분은 지적하고, 시정을 요구하겠으며, 잘하는 정책들은 적극 협력하고 지원해 성북구민의 행복한 삶이 영위되고 성북구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대변자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위원장은 “구의원은 구민이 구민을 위해 열심히 일해달라고 선출해 준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구민들의 성원과 지지에 보답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 45만 성북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