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강덕 포항시장 “지역 경제활성화에 올인”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지역 경제활성화에 올인”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18.12.0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모든 가용자원 최대한 동원경북도 첫 ‘보호지원 훈령’ 제정

“지표상으로는 경기가 양호하다고 하지만 현장에서 느끼는 체감온도는 생각 이상으로 싸늘하다. 특히 소상공인과 영세 상인들의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지역의 현실을 정확하게 분석해 대안을 찾고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서 지역경제에 파란불이 켜질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시민들을 위해 힘을 모아야한다”

지난 4일 올해 마지막 포항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 이강덕 시장의 처음과 끝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이었다.

이 시장은 또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경제에 대한 불안 심리를 차단하고, 지역의 모든 가용자원을 최대한 동원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성과를 구체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관련 포항시는 지역 업체 수주확대와 지역건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경북도내 처음으로 ‘포항시 지역 업체 수주확대 및 보호지원 훈령’을 제정·시행하기로 했다.

이번에 제정된 훈령은 ▲지역 업체 수주확대 및 보호지원에 관한 사항 ▲지역 업체 생산품 등의 우선구매 적극 검토 ▲공사 하도급 적극 권장 및 분할발주 필수검토 ▲지역 건설근로자 우선 고용 및 고용계획서, 고용확인서 제출 의무화 ▲지역 건설 활성화 기여자(단체) 포상 및 인센티브 제공 ▲민간보조사업 시행 시 지역 업체 우선 사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포항시는 지역경기가 활력을 갖기 위해서는 기업투자와 상권 활성화, 경기회복으로 이어지는 순환구조가 제대로 이뤄져야 한다는 판단아래, 기업에 대한 지원강화와 투자유치 확대, 관광서비스 육성과 같은 기업투자 활성화 방안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와 상권지원 확대를 위한 상점가 등록 추진과 같은 중소 영세상인 보호 및 육성을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를 확산시켜 나간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