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성시, 깨끗한 도시 만들기 ‘안간힘’
상태바
화성시, 깨끗한 도시 만들기 ‘안간힘’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4.1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 수립 대대적 환경정비 실시…생활쓰레기 수거 등


 경기 화성시가 쾌적한 도시환경 구축을 위해 ‘깨끗한 화성 만들기’계획을 수립, 대대적 환경정비에 돌입했다.


시는 11일 서철모 시장과 공직자 등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깨끗한 화성의 날’을 맞아 반송교~금반교 1.3km구간의 오산천 일대 환경정화에 나서 무단 방치 생활쓰레기 3t을 수거했다.


 시는 앞서, 매달 첫째 주 금요일을 ‘화성 청소의 날’, 분기별로는 ‘깨끗한 화성의 날’로 지정, 대청소를 실시, 지난 한 달간 공직자와 시민 등 2100여 명이 참가, 생활쓰레기 85t을 수거했다.


 또, 지난해 말 야간 무단 쓰레기 투기 방지 효과가 높은 로고 라이트 8대를 설치한데 이어 올해는 이동식 감시카메라 17대를 추가 설치했다.

▲경기 화성시가 쾌적한 도시환경 구축을 위해 ‘깨끗한 화성 만들기’계획을 수립, 대대적 환경정비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4명이었던 쓰레기 불법행위 단속반은 7명으로 충원, 수시로 청소상태를 점검하고, 오는 7월까지 ‘도심지 가로청소용역 인력진단’을 추진, 주요 도심 10개 구역에 배치된 청소인력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하고, 추가 인력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밖에 ‘공무원 도로 관찰제’를 도입, 전 공무원이 관내 출장지에서 불법투기·소각 등을 발견할 경우 실시간 담당자에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하고, 읍·면·동에는 ‘청소실적 평가제’로 마을 구석구석까지 실질적인 환경정화 효과를 거둘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