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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 민원해결사 역할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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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 민원해결사 역할 ‘톡톡’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14.12.25 0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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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남해군이 지난 9월부터 도입한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가 편리한 민원신청과 신속한 해결로 군민의 ‘민원해결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 주목을 받고 있다.

군이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남해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88% 이상의 군민이 편리하다는 반응을 보였고, 무려 94% 이상의 주민이 이 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편리성, 경제성, 시간의 절약성, 친절성, 전문성, 전반적 만족도의 6개 항목으로 군민 200명을 무작위 추출해 실시됐고 그 중 120명이 응답했다.

설문 결과 편리성은 ‘매우 편리하다’(26%), ‘편리하다’(62%), ‘보통이다’(10%), ‘편리하지 않다’(2%)로 ‘편리하다’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이 서비스가 1회당 얼마만큼의 경제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냐’는 질문에는 1만 원 이상(32%), 7000원 이상(32%), 5000원 이상(24%), 2000원 이상(4%), 없다(8%) 순으로 나타났다.

시간의 절약성은 1일 이상(24%), 8시간 이상(16%), 5시간 이상(28%), 2시간 이상(28%), 1시간 이상(4%)으로 대체적으로 반나절 정도 이상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친절성은 ‘매우 친절하다’(36%), ‘친절하다’(62%), ‘보통이다’(2%)로 친절하다는 이상의 반응이 98% 이상 집계됐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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